세상 모든 전달

산업기사 필기 시험시 준비물 총정리

전짱구 2023. 1. 18. 07: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짱구입니다. 오늘은 산업기사 시험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산업기사 필기시험 시에 무조건 챙겨가야 하는 준비물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시험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 필요한 준비물로만 준비해 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연필, 지우개

첫 번째로는 연필과 지우개입니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거의 다 CBT 시험장으로 시험을 치르고 있어서 딱히 필요 없을 수도 있지만, 계산문제가 있는 시험과목은 컴퓨터로 계산하기엔 까다로울 수도 있으니 연필 지우개를 챙겨가시면 이면지는 제공해 주니 연습장에 연필로 문제풀이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펜은 지우기 까다로우니 연필과 지우개를 추천드립니다.

신분증

두 번째 준비물로는 신분증입니다. 신분증은 꼭 필수적으로 지참하셔야 됩니다. 만약 신분증이 없거나 자신을 증명할 수 없는 다른 매체가 없다면 시험자격을 박탈당하니 신분증은 꼭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대신 여권이나 운전면허증도 가능하고 요즘 스마트폰 App을 이용해 모바일신분증으로도 대체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허용기종 공학용 계산기

마지막은 공학용 계산기입니다. 공학용 계산기는 계산문제가 있다면 무조건 지참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공학용 계산기는 아무 모델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정해진 허용기종 모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허용기종 모델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사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에-허용되는-계산기-리스트
허용기종 공학용 계산기


대부분 카시오 모델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카시오 모델이 가장 많이 허용되고 있습니다. 공학용 계산기도 모델이 다르면 사용할 수 없게 되니 꼭 허용기종을 확인하셔서 시험에 지장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산업기사 필기시험에 필요한 준비물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별로 없지만 없으면 곤란할 수도 있는 준비물들 이기에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문제없이 준비물들을 잘 지참하셔서 시험에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산업기사 정보들도 궁금하시다면 밑 링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산업기사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2023년도에 접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 년에 시험이 4회밖에 없는 산업기사의 1회 차 시험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이번 산업기사 1회 차 시험이 완전 처음이신 분들도 있고 여러 번 시험을 치

tnaks123123.tistory.com

2023년 산업기사 시험 원서 접수 방법 및 일정

2023년도가 되면서 한 해에 네 번 있는 산업기사 시험 일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 산업기사 시험 원서 접수 방법과 2023년도 산업기사 시험 일정을 정리해 봤습니다

tnaks123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