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전달

2023년 겨울철 과일 TOP3

전짱구 2023. 1. 17. 08:30
반응형

겨울이 다가오면서 따뜻한 집에서 시간을 보내시는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또 따뜻한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겨울철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겨울철에 먹기 좋은 과일 3가지를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첫 번째는 겨울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과일 중에 하나인 귤입니다. 겨울 하면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는 흔한 귤이지만 효능은 생각보다 풍부합니다. 먼저 귤은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 섭취에도 탁월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비타민 섭취로 인해서 감기까지 예방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과일입니다.

 

겨울에-제철인-과일-첫번째-귤

 

또 귤껍질은 구연산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귤의 하얀색으로 껍질에 붙어있는 부분은 펙틴 성분이 풍부하여 대장암에 효과적이며 당뇨나 소화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딸기 

두 번째 과일은 날씨가 추워질 때 당도가 더 늘어나는 딸기입니다. 딸기도 겨울철에 생각나는 대표적인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망간, 구리, 엽산, 마그네슘, 칼륨, 인 등의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에-제철인-과일-두번째-딸기
딸기

 

특히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 안토시아닌과 페놀계 항산화제인 엘라그란과 엘라지탄닌이 무려 10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보니 체내 활성산소제거는 물론 심장병 등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특히 딸기는 혈당지수도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해서 당뇨병 환자분들에게도 자주 조금씩 먹기에는 안전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유자 

마지막으로는 유자를 골라봤습니다. 유자도 11월에 제철이며 좋은 향기와 강한 신맛을 내어 겨울 과일에 알맞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또 유자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레몬의 2~3배 이기 때문에 귤과 마찬가지로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겨울에-제철인-과일-마지막-유자
유자

 

또 빈혈 예방에 필수적인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빈혈이 있는 젊은 여성분들이나 임산 부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또 피부건강과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차가운 성분의 과일이기 때문에 과다섭취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겨울철에 먹기 좋은 과일 3가지를 모두 알아봤습니다. 저도 겨울에는 위 3가지 음식을 꼭 챙겨 먹고 있어서 그런지 다시 한번 이 과일들의 좋은 성분을 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모두 적당한 과일섭취로 감기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