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전달

겨울 스키장 가볼만한곳 추천 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슬로프 총정리

전짱구 2023. 1. 17. 06:00
반응형

겨울에만 할 수 있는 이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오셨을 겁니다. 바로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스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인데, 그런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무주 덕유산 스키장의 슬로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전라도 무주에 있는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슬로프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슬로프 안내 

전라도 무주에 있는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의 슬로프는 총 6종류로 초보자부터 실력자까지 다양하게 다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사진을 통해 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의 슬로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크로드 

 

먼저 실크로드 슬로프입니다. 실크로드 슬로프는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코스로 장쾌한 설경을 감상하면서 내려오는 것도 한몫한다고 합니다. 길이는 6.1km이며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실크로드는 코스의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짜여 있어서 초, 중급자에게 알맞은 슬로프라고 합니다. 

 

첫번째-슬로프-실크로드
실크로드

 

또한 실크로드 슬로프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므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사이를 뚫고 내려오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레이더스 

 

두 번째 슬로프는 레이더스입니다. 레이더스는 국내 최고 경사도 (상단평균 경사도 70%) 만선베이스 최상단에 위치한 슬로프로 상단에 오르면 직벽으로 느껴질 만큼 아찔한 코스라고 합니다. 

 

두번째-슬로프-레이더스
레이더스

 

덕유산리조트에서도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고 이곳을 오르라고 권유할 정도로 위험하지만 스릴만점인 코스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레이더스 코스를 내려오는 사람이 없어서 폐쇄조치를 하였다가 겨울 시즌에 들어서 주말과 공휴일에만 개방을 하는 코스라고 합니다. 

 

루키힐 

 

만선하우스 정면에 보이는 널따란 슬로프로 초, 중급가 전용 슬로프입니다. 상단에 하프파이프와 램프, 레일이 조성되어 있어 보더들에게 인기가 제일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세번째-슬로프-루키힐
루키힐

 

요트리프트를 타고 내려오는 방법과 크루저 리프트를 타고 레이더스 하단을 거쳐서 내려온다고 합니다. 

 

커넥션 

 

네 번째는 커넥션입니다. 커넥션은 만선베이스와 설천베이스를 이어주는 동맥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설천베이스에서 진입할 때는 쌍쌍리프트를 만선에서는 요트, 크루저 리프트를 타고 내려 슬로프를 타고 설천지역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커넥션은 밑으로 내려올수록 경사도가 높아 중급 수준의 스키어가 타기에 가장 알맞은 코스라고 합니다.  

 

네번째-슬로프-커넥션
커넥션

 

커넥션은 점핑파크 주차장에서도 진입이 가능하며 주차공간도 여유로워서 좀 많이 와보신 분들은 이 주차장에서부터 스키부츠를 착용한다고 합니다. 

 

서역기행 

 

다섯 번째는 서역기행 슬로프입니다. 서역기행은 원래 만선봉에서 시작되는 코스였으나 라이너 리프트와 연결된 미드피크가 출발점이라고 합니다. 

이제 막 A자형 자세를 벗어나려고 하는 초보자들에게 가장 알맞은 코스로 상단 출발과 가족호텔 솔마을이 끝나는 지점에서 경사가 제법 커 보이지만 평탄해 보이는 길이 많아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라고 합니다. 

 

다섯번째-슬로프-서역기행
서역기행

 

3.4km에 달하는 슬로프 주변에는 덕유산 원시림 속을 휘돌아 내려오면서 감상하는 설경이 일품이며 슬로프 하단 부근에서는 야외 온천탕과 가족호텔이 접한다고 합니다. 

 

프리웨이 

 

마지막 슬로프는 프리웨이입니다. 프리웨이는 만선봉 정상에서 시작되는 슬로프로 능선을 타고 미드피크까지 흘러내리는 코스라고 합니다. 슬로프 폭이 좁고 모글이 빨라 실제 활주로는 더욱 좁아져 숏턴과 모글 대처능력이 떨어지는 스노보더의 주말 진입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슬로프-프리웨이
프리웨이

 

안전사고 빈도가 가장 높은 슬로프로 초보자 진입 및 사설강습은 다른 스키어의 안전을 위해 절대 금물이라고 합니다.  

 

이상 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의 슬로프 6가지를 다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서 각자 실력에 맞는 슬로프에서 재밌는 스키, 보드를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다른 스키장이 궁금하시다면 밑 링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겨울 경기도 스키장 추천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한창 겨울인 지금 겨울만을 기다리고 있던 분들이 계실 겁니다. 바로 스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왔을 텐데, 그리하여 오늘은 경기도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경기도권 스키

tnaks123123.tistory.com

 

 

 

겨울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

겨울 하면 제일 많이 찾는 곳이 대부분 스키장일 것입니다. 특히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은 더더욱 기다려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

tnaks123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