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전달

2023년 겨울철 과일 TOP3

전짱구 2023. 1. 18. 09:40
반응형

한창 추운 겨울을 보내시는 분들 중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또 과일 하면 빼먹을 수 없기에 오늘은 겨울철에 먹기 좋고 효능 좋은 과일 3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

첫 번째 과일은 체리입니다. 체리는 당도도 높고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으로 담배를 많이 피우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 효과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싶은 분들은 체리를 냉동보관 하셨다가 드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겨울철-먹기-좋은-과일-첫번째-체리
체리


또한 철분이 사과의 무려 20배가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임산부나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페릴릴 알코올은 전립선암은 물론 유방암과 난소암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연구결과가 알려진 바 있다고 합니다.

사과

두 번째는 사과입니다. 아침에 섭취하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효능이 좋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또 겨울에도 많이들 찾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펙틴 성분은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진시킨다고 합니다.

겨울철-먹기-좋은-과일-두번째-사과
사과


또 사과에는 퀘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폐 기능을 강화하고 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 등이 풍부해 노화까지 방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 흔히들 사과는 밤에 섭취하면 독사과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밤에 섭취해도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흡수를 돕고 배변기능에 도움을 주는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석류

마지막 과일은 석류입니다. 석류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고 갱년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석류의 대표적인 영양분은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어 월경 전에 불편한 상태를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D로 인해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과일-마지막-석류
석류


또 석류 성분 중 엘라그산 성분이 체내에서 여성호르몬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엘라그산 성분이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엘라그산 성분 외에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비타민 10종 등 신체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체내의 나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와 DNA를 지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상 겨울철에 먹기 좋은 과일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부쩍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