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전달

산업기사 합격자발표 일정 및 합격자 확인하는 법

전짱구 2023. 2. 1. 07:00
반응형

2023년 산업기사 1회 차 필기시험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산업기사 필기시험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 준비를 합격을 위해서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계실 텐데, 오늘은 그래서 합격자분들을 위해 합격자발표 일정 및 합격자 확인하는 법을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합격자 확인 방법 

먼저 산업기사 합격자 확인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큐넷"에 들어가 주도록 합니다. 

 

큐넷-홈페이지의-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그럼 위 사진처럼 메인페이지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에 합격자발표 및 답안지확인 링크가 있습니다. 그럼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합격자-발표를-조회할수-있는-사이트
합격자 발표조회

 

들어오게 되면 자신이 본시험에 따라 선택을 해서 합격자를 확인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그럼 자신의 시험종목 선택 후 조회버튼을 누른 뒤 로그인을 해줍니다. 

 

합격자-발표-조회-후에-시험결과-확인창
시험결과 확인

 

그럼 이렇게 간단하게 합격자 발표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 필기&실기 일정  

다음은 합격자 발표 필기&실기 일정입니다. 필기시험 합격자발표일정부터 사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시험-합격자발표-일정
필기시험 합격자발표일정

산업기사 시험은 총 4회 차까지 있어 합격자발표도 1회 차부터 3월 21일, 6월 14일, 8월 2일, 9월 22일 순으로 발표날짜 일정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럼 실기시험 합격자발표 일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기시험-합격자발표-일정-확인
실기시험 합격자발표 일정

 

실기시험도 마찬가지로 총 4회 차까지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시험날짜가 상이해 시험마다 기간이 달라 합격자발표도 기간이 다르게 정해져 있습니다. 1회 차부터 4월 22일~5월 7일, 7월 22일~8월 6일, 10월 7일~10월 20일, 11월 4일~11월 17일까지 일정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렇게 합격자발표 확인하는 법 및 합격자발표 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합격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